골프1.4TSI 의 미션오일에 대해 공부 좀 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무교환이지만 연식이 되고 주행거리가 많아질수록 교환해서 나쁠건 없다는 생각에서죠.
건식 듀얼클러치에 들어가는 골프1.4TSI 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았습니다.
G052 182 규격의 습식 DSG 정보가 대부분이었지요.
그런데다가 습식용으로 나온 오일을 건식 차량에 교환하는 몰상식한 경우도 있더군요.
클러치의 마모를 줄여주는 습식오일의 성분이 건식 미션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을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차후에 얼마나 문제가 될지에 관한 정보는 결코 찾을 수 없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파츠넘버 G052 182 로 순정 습식 DCT 미션오일이에요.
인터넷에서 개인이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제 차량에는 맞지 않습니다.
제품설명에도 나와있듯이 7단 건식클러치에는 사용금지로 안내하고있습니다.
우리 차량에 맞는 순정오일은 아래와 같이 원형통에 담겨져있습니다.
파츠넘버는 G052 512 아쉽게도 인터넷에서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일 인증 기준이 되는 API 또는 SAE 등급 표기도 되어있지 않구요.
분명 호환가능한 오일이 있을것인데..
쉽게 눈에띄는 제품이 모튤과 묵스 오일이었어요.
그런데 이 두 제품은 습식과 건식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묵스오일 또한 습,건식 겸용으로 G052 529 인증 제품이더군요.
공통적인 한가지는 습식오일이나 습,건식 겸용오일이 수동기어 미션오일 보다 좀 더 비싸다는 겁니다.
G052 512를 만족시키는 건식 미션 오일이 분명 있을것으로 생각하고 조금 더 알아보니..
훅스 타이탄 신토플루이드 제품을 찾을 수 있었어요.
깔끔하게 인증을 받은 오일이지만 안타깝게도 현재 인터넷에서 구입이 불가능 했구요.
스와그 미션오일도 호환이 되는것 같은데 역시나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는 없었습니다.
우리 골프의 미션오일은(메카트로닉스 내부에 들어간 오일은 제외) 분명 기어오일의 성격을 보일겁니다.
토크컨버터나 클러치에 닿지 않고 오로지 기어의 윤활에만 관여하지요.
그러한 관점에서 건식 미션에 들어가는 사제 오일중 공통적인 표기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API GL-4 그리고 SAE75W 였어요.
수동 기어박스에 들어가는 오일과 같은 점성 혹은 성분일 것입니다.
이제 선택은 정말 사용해도 되느냐는 것인데요.(지방 중소도시라 정품오일 구입이 힘들어요 ㅠ)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라베놀 수동 미션오일이 눈에 들어옵니다.
GL-4 등급에다 SAE75W80. 오일에서 W 뒤에 붙는 숫자는 고온에서의 점도 유지를 의미하지요.
그런데 그냥 SAE75 제품과 SAE75W80 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정말 궁금합니다.
G052 911 인증인데 G052 512 와 얼마나 다르다는건지 쩝..
세세하게 구분해놓은 인증 숫자들이 사외품 선택을 정말 힘들게 하는군요.
써봐도 괜찮을까요?
정말 심각한 고민입니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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